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SNS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강의 안내(재직자 대상(무료), 대전)

한국폴리텍IV대학 중소기업직업훈련 컨소시엄사업단에서 'SNS(Social Networking Service)를 활용한 스마트워크(SmartWork)' 강좌가 5월 17일~ 27일까지(화, 수, 목, 금 1일 3시간/총8일)진행됩니다.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강의비는 무료, 장소는 대전 탄방동 소재 한국폴리텍IV대학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단(탄방동 672번지 조이빌딩 9층)입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 부탁드립니다.

일하는 방식의 변화  
우리나라 농업 종사인구가 1960년대에는 인구의 약 70%였으나, 50년이 지난 지금은 6%대로 떨어졌습니다. 얼마 전까지는 정보화 사회를 이야기했지만 이제는 정보 과잉 사회가 되어 데이터 스모그 현상까지 야기되고 있습니다. 

이제는 정보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좋은 정보를 요리하고 활용하여 쓸 만한 지식으로 바꾸는 것이 더욱 중요하게 되었습니다. 20세기에는 성실하게 일하는 것이 중요했지만 21세기에는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없으면 일을 잘한다고 평가 받을 수 없게 된 것입니다.

디지털 컨버전스와 비화폐자산의 중요성  
클라우드, 아이폰, 아이패드, 트위터, 페이스북, 블로그, 유튜브, 에버노트 등으로 인해 인류 역사상 어느 누구도 경험할 수 없을 정도의 기회가 주어지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정보통신기기의 발달로 누구나 쉽게 정보를 생산하고 유통할 수 있는 인프라가 조성되었기 때문입니다.

정보통신기기, SNS, 모바일 기기로 인해 선택할 수 있는 자유가 확대되고 기업과 개인의 생산성 향상에도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이는 우리의 삶은 더욱 필사적이 될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한편으로 소비자로서 선택의 기회를 누리지만, 나머지 절반은 생산자로서의 삶을 살아가야 하기 때문입니다.

누구나 쉽게 컨텐츠를 생산하고 공유할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어텐션의 가치와 분배 방식도 변화되고 있습니다. 화폐가치가 만들어내는 경제 환경 이외에도 ‘관심’이라는 비화폐 자산이 중요한 경제적 가치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스마트워크(Smart Work)  

스마트워크(Smart Work)는 더 열심히(Working Harder) 또는 더 오래(Working Longer) 일하지 않고서도 더 높은 생산성을 내는 것
입니다. 즉, 일하는 방법을 개선하거나, 새롭게 개발하거나 또는 기존의 틀을 바꾸는 혁신을 단행해서 부가가치를 높이는 것입니다.(Peter Drucker)

스마트워크가 필요한 이유는 ‘열심히 일하는 것(Work Hard)’만으로는 글로벌 경쟁환경에서 생존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머리’가 아닌 ‘몸’으로만 승부하는 체질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상황에서 산업시대 패러다임에서 탈피, 지식기반의 창조적 패러다임 전환 필요합니다. 장시간 근면 성실하게 일하는 것보다 머리를 써서 효율적이고 합리적으로 일하여 창조여력을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SNS를 활용한 스마트워크' 강의 안내  
본 강의는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수강료는 무료입니다. 일정은  5월 17일~ 27일까지 화, 수, 목, 금요일 진행되며 1일 3시간씩 총8일, 24시간 과정입니다. 강의 장소는 대전 탄방동 소재 한국폴리텍IV대학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사업단(탄방동 672번지 조이빌딩 9층)입니다. 강의 안은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수강신청 : http://djc.or.kr/netkers_edu_write.php?idx=843 
문의 : 042-670-0561~4 (한국폴리텍Ⅵ대학 중소기업직업훈련 컨소시엄사업단)
교육 대상 :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로 고용보험대상자에 한함(사업주는 교육 대상이 아님)
교육비 :  무료 (재직근로자 직무능력향상 훈련으로 노동부 무료 교육사업임)
교육장소 : 대전시 서구 탄방동 672번지 조이빌딩 9층 한국폴리텍Ⅵ대학 평생능력개발원(지하철 탄방역 5번 출구)
■ 강사 : 은종성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 (클릭하시면 강사 약력을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