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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한 업무처리의 기술(스마트워킹) 교육과정 안내

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산학협력단에서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한 업무처리의 기술(스마트워킹) 교육과정을 진행합니다. 강의는 2012년 8월 25일(토요일) 09시~ 18시까지 총 8시간 과정이며, 중소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장소 : 대전시 서구 탄방동 672번지 조이빌딩 9층).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스마트한 업무처리의 필요성  

▲ 출처 : http://goo.gl/N7yu6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무선인터넷, 스마트폰, 노트북 등으로 인해 '언제, 어는 곳에서든'일을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사무직 종사자는 일과 사행활의 경계가 한층 모호해지고 있습니다. 실제 25세~54세 사이의 미국인 부부는 1969년에 일주일 평균 56시간 일했지만, 2000년경에는 70시간 정도로 일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반면 노동시간이 늘어났음에도 사무실에 머무르는 시간은 점차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이처럼 일과 삶이 하나가 되어가는 세상에서는 스마트한 업무처리가 중요해집니다.

지식기반사회에서 개인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달라진 환경(지식시반 사회,  세계화,  신경제,  지속가능성,  양극화, 불평등의 심화 등)에 맞도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바꾸어야합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그동안 우리가 익숙하게 사용해왔던 도구를 바꿈으로써 스마트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스마트한 업무처리의 기술 과정 안내  
□ 과정 목표
-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스마트한 업무처리의 중요성을 인식함.
-  도구를 변화하여 정보수집 및 저장, 관리, 생산과정을 효율적으로 수항하도록 함.
-  직장인으로서 퍼스널 브랜드를 인식하고 실행하도록 함.

□ 교육기간
- 2012년 8월 25일(토요일) 09시~18시(총8시간)

□ 교육 커리큘럼
내     용 주 요 내 용 
1.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스마트워킹의 중요성
- 일하는 방식의 변화
- 스마트한 업무와 일과 삶의 균형점
- 도구의 진화
2. 효과적인 정보 수집방법
- 크롬 활용
- 검색엔진 활용방법
- RSS, 알리미 활용방법
- SNS를 활용한 정보 수집
3. 정보의 저장과 관리방법
- 클라우드의 이해
- 에버노트, 드롭박스 등 활용방법
- 스마트폰과 연계 활용
4. 정보 생산 방법
- 논리의 구조
- 마인드맵을 활용한 정보생산
- 블로그를 활용한 정보 생산과 활용
5. SNS를 활용한 정보 확산
-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정보 확산

□  문의042-670-0561~4
□  교육 대상 :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로 고용보험대상자에 한함(사업주는 교육 대상이 아님)
□  교육비 :  무료 (재직근로자 직무능력향상 훈련으로 노동부 무료 교육사업임)
□  교육장소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672번지 조이빌딩 9층
□  강사 : 은종성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 (클릭하시면 강사 약력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