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 1인경영시대 : (주)비즈웹코리아

1인기업 1인경영시대(강력한 개인으로 살아가는 방법)


강의 / 컨설팅/ 자문요청 안내

 

지식이 경쟁력의 원천인 사회에서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는 현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 경영지식을 전달합니다. 1인기업, 경영전략, 비즈니스모델링, 디지털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방안, 창업 등과 관련하여 강의, 컨설팅, 자문, 도서집필 등에 대한 문의 바랍니다.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마케팅을 광고나 영업활동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빙산의 일각으로 마케팅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신제품개발, 포장, 패키징, 브랜드, 유통, 광고, 홍보, 가격결정, 판매촉진 등을 모두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좋은 제품이 있어야 하고, 제품의 가치에 맞는 가격을 받아야 하고, 구매하기 편한 곳에 유통되어야 하고, 이것을 소비자들이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1.php?sub=01 참조하세요

경영전략과 비즈니스모델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제가 기업의 비즈니스 운명을 결정합니다. 왜 이 사업을 해야 하는 지, 고객은 왜 구매하고 구매를 하지 않는지, 왜 협력자를 찾아야 하고 어떤 관점으로 관계를 맺어야 할지를 고민합니다. 왜 고객과의 공감이 중요하고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와 어떤 과정으로 비즈니스를 반복하고 확장할지를 학습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2.php?sub=02 참조하세요

디지털마케팅 / 온라인마케팅 / 소셜미디어 마케팅 : 현재 마케팅 분야에서는 디지털을 중심으로 한 일대 혁명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이러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디지털마케팅 전략 과정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와 변화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 전략 수립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대의 도래에 따른 주요 마케팅 키워드를 익히고 각 마케팅 채널에 꼭 맞는 전략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3.php?sub=03 참조하세요

인터넷쇼핑몰 창업과 운영 : 인터넷쇼핑몰 핵심은 목표로 하는 소비자가 어떤 매체를 주로 이용하는지, 어느 콘텐츠를 주로 소비하는지, 그들의 관심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형태로 소셜미디어와 모바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4.php?sub=04 참조하세요

기업가 정신과 창업실무 : 분명한 것은 인간의 평균수명은 증가하고 있고 기업이나 국가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에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설사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한다고 해도 직장인의 숙명은 언젠가는 회사를 그만두는 것입니다. 100세를 사는 시대에 직장인으로써 고용에 불안을 느끼는 것보다는 자신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창업이 훨씬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5.php?sub=05 참조하세요

1인기업 1인경영시대 자신을 브랜드화 하기 위해 당장 회사를 떠나라는 것이 아닙니다. '기획하면 ○○○이지', '제품 개발은 ○○○에게 맡겨야 돼'와 같이 특정 업무에서 최고가 된다면 그 자체로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삼성, 현대, LG 등의 직장 개념으로 자기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마케팅전문가, 커뮤니케이션전문가, IT전문가와 같이 직업인으로서 자신을 바라봐야 합니다. 직장이 아닌 직업인으로서 일을 해석하면 회사를 퇴직한 후에도 자신의 이름만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나의 이름으로 산다는 것, 퍼스널 브랜드를 가진다는 것은 시간의 차이는 있지만 결국 모든 사람들이 맞닥뜨린 현실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6.php?sub=06 참조하세요


■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 운영자 연락처

    ▷ 이름 : 은종성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

    ▷ 홈페이지 : bizwebkorea.com 

     동영상콘텐츠 서비스 : interviewer.co.kr

    ▷ 이메일 : ceo@bizwebkorea.com

    ▷ 연락처 : 070-8275-8245



은종성 대표 경력사항

 

- (주)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Knowledge Content & Export Consulting)

- 도서출판 책길 대표(편집장)
- 경영학박사(마케팅전공) / 창업학석사(대한민국 최초) / 공학사(산업공학)

- 경영지도사(중소벤처기업부) / 품질관리기사(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외 10여종

- 저서

 * 마케팅의 정석/도서출판 책길/은종성 저

 * 인터넷 마케팅&사업계획서 만들기(쇼핑몰을 위한)/e비즈북스/은종성저

 * 창업실무(대학생을 위한)/양성원/은종성외 공저

 * 1인기업 실무지침서(창조경제시대 삶의 방식)/정일/은종성 저

 * SNS를 활용한 우리점포 알리기/에이드북/은종성 저

 * 마케팅이 살아 있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만들기/e비즈북스/은종성저

 * 인터넷쇼핑몰 실무지침서/길벗출판사/은종성저

 * 소셜미디어로 세상과 소통하기(공무원표준교재)/중앙공무원교육원/은종성저 

 * 시니어세대를 위한 성공창업경제학/두남출판/은종성 외 공저

 * 인터넷쇼핑몰 창업가이드/신용보증기금/은종성저


강의 출강 안내  

- 주요 강의 컨텐츠 :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마케팅전략수립 및 실행방안,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인터넷쇼핑몰 창업과 운영, 비즈니스모델링, 기업가정신, 창업 등  

- 강의 실적 : 100여개 기관, 기업에서 매년 300회 이상 강의(출강) 진행.


■ 강의 수행실적

- 공공기관 : 중소벤처기업부,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창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부산경제진흥원, 대전테크노파크, 강원테크노파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100여개 기관

- 기업 : 네이버 창업캠프, 금호타이어, CJ헬로비전, CJ푸드빌, 대교그룹 300여개 기업 

대학 : 고려대학교, 호서대학교, 한밭대학교, 대전대학교, 원광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50여개 학교



컨설팅 / 멘토링 등 안내

 

- 주요 컨설팅 영역 : 마케팅 전략 수립, SNS전략 수립 및 실행방안, 유통전략 수립, 인터넷마케팅 전략 및 실행방안, 온/오프라인 홍보방안, 사업타당성분석, 콘텐츠 생산 및 운영방안

- 컨설팅 실적 : 최근 3년간 200여 기업 / 기관 / 개인 컨설팅 수행

■ 컨설팅 수행실적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는 경쟁력 및 차별성을 갖춘 전문인력의 확보, 체계적으로 축적된 Knowledge Base 확보, 강력한 실행력 확보 차원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 컨설턴트는 최근 5년간 300여개 기업 이상을 컨설팅 해왔습니다. 물류에 강점이 있는 국내 대기업의 해외직수사업 마케팅전략 수립 컨설팅, 정부기관인 한국00000연구원 중소기업 진단 키트(KIT) 개발 용역 등 대기업, 정부기관,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축적해왔습니다. 


논문발표  
A Study on the Effect of Blog Characteristics on Satisfaction and WordOf-Mouth Intention -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Consumer Knowledge /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Processing and Management(IJIPM) Volume4, Number5, July 2013 
- 블로그 특성이 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소비자 지식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은종성 /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20112년
- 블로그방문자의 행동특성에 대한 실증연구 / 은종성 / 대전대학교 대학원 논문집(14권2호) / 2012년
- 대전지역 특화거리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인 인터넷 활용방안 연구 / 소상공인진흥원 / 2008년

- 인터넷쇼핑몰 소비자의 방문행동특성에 대한 실증연구 / 한국창업학회 / 2008년

- 인터넷쇼핑몰 비즈니스모델 평가 방법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 한국창업학회 / 2008년 

- BMO 평가모형을 이용한 인터넷쇼핑몰 비즈니스모델 자가평가 방법론에 대한 사례연구 / 한국벤처창업학회 / 2007년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 운영정책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는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에서 운영합니다. 

'1인기업, 1인경영시대'는 1인기업, 경영전략, 비즈니스모델링, 디지털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방안, 창업등과 관련된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유익하고, 관련성 높고, 시간을 보낼 가치가 있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단순한 사실 전달을 넘어 새로운 관점과 해석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1인기업, 1인경영시대'를 방문해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1인기업, 1인경영시대'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해 몇 가지 사항을 안내합니다.

■ 1인기업, 1인경영시대 운영 목표
첫번째, 1인기업, SNS, 인터넷마케팅, 마케팅전략, 비즈니스모델 등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블로거님들과 대화를 하고자 합니다.

두번째, 1인기업 성공사례, 비즈니스모델 등을 연구하여 1인기업이 우리나라에 뿌리내릴 수 있는 밑거름이 되고자 합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목표는 본 블로그를 통해 생생한 소비자의 의견을 쌍방향으로 함께 공유하는 채널로 활용하겠습니다.

■ 포스팅 주제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의 주제는 1인기업, 경영전략, 비즈니스모델링, 디지털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방안, 창업 등 입니다. 1인기업과 관련된 성공스토리, 관련 도서 리뷰, 비즈니스모델, 경영정보 등을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 코멘트/트랙백 정책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는 코멘트와 트랙백 정책을 통해 필진 블로거와 블로그 독자간의 보다 오픈된 커뮤니케이션 마인드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이 블로그의 모든 댓글과 트랙백은 모두 오픈되어 운영됩니다. 단, 블로그 주제와 부합되지 않는 광고성 스팸, 욕설, 외설적인 코멘트의 경우 블로그 필진의 개인 프라이버시와 기업 명성을 보호하기 위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포스트와 관련된 방문자들의 건설적인 비판 의견들은 항상 경청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 사생활 보호 정책 (Privacy Policy)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 사용자에게 제공되는 사생활 보호 정책을 마련하였습니다. 1인기업, 1인경영시대의 사생활 보호 정책(이하 "정책")은 사용자가 본 블로그 방문시 제공할 정보에 대한 준수 사항을 규정합니다.

1) 저작권 (Copyright) : 블로그에서 제공되는 모든 정보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2.0 정책에 따라 블로그 컨텐츠는 복제, 배포, 전송, 전시, 공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블로그에서 제공되는 정보를 개인 목적으로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사용자는 다음과 같은 조건을 따라야 합니다.

- 저작자표시. 해당 컨텐츠의 원저작자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 비영리. 해당 컨텐츠를 영리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 변경금지. 해당 컨텐츠를 개작, 변형 또는 가공할 수 없습니다

2) 보장 불가 (No Guarantee) :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 상의 기밀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사용자가 기밀사항 관련하여 블로그 상에서 겪을 수 있는 어떠한 피해에 대해서도 1인기업, 1인경영시대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블로그 사용 (Blog Usage) : 사용자는 개인정보를 기입하지 않고도, 블로그를 방문하여 1인기업, 1인경영시대 관련 정보나 뉴스를 구독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 시, 서버가 자동적으로 사용자의 브라우저가 보낸 정보를 기억하게 됩니다. 이 같은 서버 로그는 사용자의 웹 요청, 방문한 웬사이트 주소, 인터넷 프로토콜 주소, 브라우저 유형 및 언어, 방문 또는 포스팅 한 날짜와 시간, 쿠키 등 사용자의 브라우저를 규정하는 정보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수집되어 저장된 정보는 블로그 활동을 수치화하여 향후 블로그와 사용자의 방문을 개선하는 데 사용됩니다.

4)  링크 (Links) :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는 관련 사이트나 타 블로그처럼 글과 연관성이 있을 경우 적극적으로 링크를 활용합니다. 링크를 원하지 않으시는 분은 연락 시 삭제 및 수정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5) 문의 사항 시 (Contact Us) : 온라인 상 사생활 보호는 지속적으로 개선되어야 할 영역이며, 1인기업, 1인경영시대는 이와 같은 사용자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사 블로그를 끊임없이 보완하고자 합니다.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 정책 관련 또는 개인 정보 처리관련 문의사항은 블로그 에디터(contact@bizwebkorea.com )에게 연락 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자의 사생활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상기 정책은 시간 경과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정책 변경 사항은 공지 페이지를 통해 공유되며, 매우 중요한 사안일 경우, 명확한 가이드가 추가적으로 제공됩니다. 변경된 정책의 각각의 내용은 유효한날짜 별로 페이지 상단에 게재될 것이며, 정책의 이전 내용 또한 사용자의 리뷰를 위해 목차에 게재됩니다.

마지막으로,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는 고객과의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이므로 이 목적에 부합되지 않는 댓글이나 포스팅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블로그 방문자들이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를 읽고, 대화에 참여하는 과정을 즐길 수 있기를 바라며, 만약 블로그 운영상의 에러가 발견되거나 제안사항이 있으실 경우에는 블로그 운영팀(contact@bizwebkorea.com
)으로 알려주시길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방문과 관심에 감사 드립니다.

1인기업, 1인경영 시대  운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