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빵집, 술집도 SNS 쿠폰 마케팅 |
스마트폰과 SNS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전단지, 현수막, 종이 쿠폰 등을 중심으로 매장을 홍보했던 방식이 조금씩 변화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국민쿠폰, 아이쿠폰, 씨온, 윙버스맛집 등의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주변의 할인쿠폰을 이용하고, 맛집을 찾고, SNS 친구들의 구매후기를 확인한다. 전단지와 현수막외에 마땅한 홍보 채널이 없었던 소상공인이 SNS와 위치기반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와 직접적인 소통방식의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는 것이다.
위치기반서비스(LBS) 개념 및 현황 |
▲ 출처 : http://goo.gl/OYqB3
▲ 출처 : http://goo.gl/ZtC11
114가 아닌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가게를 찾아낸다 (0) | 2012.07.16 |
---|---|
유머는 사람을 무장해제 시키는 힘이 있다. (0) | 2012.07.13 |
위기발생 시 불만고객을 단골고객으로 만드는 기술 (0) | 2012.07.10 |
'전단지 광고' 얼마만큼 해보셨습니까? (0) | 2012.07.09 |
소상공인이 광고를 늘리고 가격을 내리면 이익이 증가할까? (0) | 2012.07.09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