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Ⅳ대학 대전캠퍼스 산학협력단에서 중소기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스마트한 업무처리의 기술(스마트워킹) 교육과정을 진행합니다. 강의는 2012년 8월 25일(토요일) 09시~ 18시까지 총 8시간 과정이며, 중소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강의를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장소 : 대전시 서구 탄방동 672번지 조이빌딩 9층).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스마트한 업무처리의 필요성 |
▲ 출처 : http://goo.gl/N7yu6
지식기반사회에서 개인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달라진 환경(지식시반 사회, 세계화, 신경제, 지속가능성, 양극화, 불평등의 심화 등)에 맞도록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바꾸어야합니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그동안 우리가 익숙하게 사용해왔던 도구를 바꿈으로써 스마트한 업무처리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의 많은 신청 바랍니다.
스마트한 업무처리의 기술 과정 안내 |
□ 과정 목표
-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스마트한 업무처리의 중요성을 인식함.
- 도구를 변화하여 정보수집 및 저장, 관리, 생산과정을 효율적으로 수항하도록 함.
- 직장인으로서 퍼스널 브랜드를 인식하고 실행하도록 함.
□ 교육기간
- 2012년 8월 25일(토요일) 09시~18시(총8시간)
□ 교육 커리큘럼
내 용 | 주 요 내 용 |
1. 일하는 방식의 변화와 스마트워킹의 중요성 |
- 일하는 방식의 변화
- 스마트한 업무와 일과 삶의 균형점
- 도구의 진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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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효과적인 정보 수집방법 |
- 크롬 활용
- 검색엔진 활용방법
- RSS, 알리미 활용방법
- SNS를 활용한 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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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정보의 저장과 관리방법 |
- 클라우드의 이해
- 에버노트, 드롭박스 등 활용방법
- 스마트폰과 연계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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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정보 생산 방법 |
- 논리의 구조
- 마인드맵을 활용한 정보생산
- 블로그를 활용한 정보 생산과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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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SNS를 활용한 정보 확산 |
- 트위터, 페이스북 등 SNS를 활용한 정보 확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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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의 : 042-670-0561~4
□ 교육 대상 : 중소기업 재직 근로자로 고용보험대상자에 한함(사업주는 교육 대상이 아님)
□ 교육비 : 무료 (재직근로자 직무능력향상 훈련으로 노동부 무료 교육사업임)
□ 교육장소 : 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672번지 조이빌딩 9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