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기계발

1인창조기업과 영업활동

1인창조기업은 스스로 수요를 창출할 수 있는 영업력을 갖추고 있어야합니다. 이런면에서 프리랜서와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영업'이라고 하면 부정적으로 생각하는 경향도 있지만, '영업'은 기업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업없이 진행될 수 있는 일은 없다고 해도 과언은 아닙니다.

영업은 기업의 '꽃'이다

1인기업, 1인창조기업, 소호기업 영업활동의 필요성

영업활동 없이는 매출도 없습니다. 
1인창조기업은 자신이 판매하는 제품이나 서비스와 관련하여 마케팅 전략개발, 고객상담, 협상능력 등의 영업 스킬을 습득해야 합니다. 

영업을 잘하는 1인기업과 영업을 못하는 1인기업의 차이점은 그 사람이 어떤 능력을 갖고 있느냐가 아니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고객에게 어떻게 나타내는가의 방법차이입니다. 1인기업이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기 위해서는 영업활동을 통해 일을 수주할 수 있어야 합니다. 가만히 있어도 일을 가져다 주는 경우는 먼훗날의 이야기입니다. 

1인기업이 갖추어야할 영업 역량
영업을 잘하는 1인기업은 계획, 조사, 분석을 철저하게 실시하고, 고객을 만나기전에 치밀한 준비를 합니다. 일이 성사되기 이전에 시행하는 사전 준비활동을 귀찮아 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보다 훨씬 더 업무에 열중합니다. 즉, 뛰어난 영업사원은 '지식', '스킬', '태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영업력과 마케팅역량
1인기업으로 시장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영업에 강해야 합니다. 좀 더 큰 의미로 본다면 영업력을 핵심으로 한 마케팅역량을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영업력'과 '마케팅력'이야말로 1인기업의 핵심역량 중 하나입니다.

1인기업은 꾸준히 자신의 시장을 개척해야 합니다. 소극적인 자세로는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습니다. 자신의 사업을 체계적으로 파악하고 전략적인 영업활동을 실행해야 합니다. 규칙, 근성, 임기응변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게 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