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2/29 - 고객의 방문정보를 가르쳐주는 로그분석
2012/03/02 - 측정하지 않는다면 소셜미디어마케팅 효과를 평가할 수 없다![로그분석]
명확한 목표가 우선이다! |
처음부터 무리한 기대는 경계해야 |
▲ 마케팅 성과 측정의 전체 이미지(이미지클릭 시 큰 이미지 표시)
소셜미디어마케팅 성과측정 지표 |
■ Social Media Measure Standard 18 / Paul Gillin
1. 검색엔진 순위
2. RSS 구독자 수
3. 소셜 북마크 등록수
4. 타 사이트와의 댓글 수(비교)
5. 외부 들어오는 링크
6. 블로그 언급수
7. 트론 그룹 게시물
8. 소셜 네트워크 회원
9. 블로그 검색엔진 순위
10. 주류미디어 언급
11. 추천링크
12. 알렉사, 컴피트 순위
13. 검색엔진을 통한 트래픽
14. 긍정/부정적 반응 분석
15. 동영상 시청률
16. 콘텐츠에 대한 매쉬업
17. 모방 또는 패러디 동영상
18. 콘테스트 참여 수
■ 35 social media KPIs to help measure engagement / Chris Lake
1. 알림(가입 및 반응율/경로별/CTR/클릭 후 활동)
2. 북마크(온사이트, 오프사이트)
3. 댓글
4. 다운로드
5. 이메일구독
6. 팬(사물/인물의 팬)
7. 관심글(관심글 추가)
8. 피드백(사이트를 통해서)
9. 팔로어
10. 친구에게 전달
11. 그룹(개설/가입/총 그룹수/그룹활동)
12. 인스톨 위젯(블로그 페이지, 페이스북 등)
13. 초청/추천(친구)
14. 주요 페이지 활동(활동 후)
15. 적극 추천/추천(간단한 등급 매기기)
16. 메시지 발송(온사이트)
17. 개인화(페이지, 디스플레이, 주제)
18. 글등록
19. 프로필(예:아바타, 약력, 링크, 이메일, 업데이트, 사용자 지정 업데이트 등)
20. 프린트 페이지
21. 평가
22. 가입된 사용자(신규 사용자/총 사용자/활동적인 사용자/활동 중지 사용자/유동적 사용자)
23. 스팸/언어폭력 리포트
24 .리뷰
25. 세팅
26. 소셜미디어 공유/참여(핵심 소셜미디어 활동 예: 페이스북, 트위터, 디그 등)
27. 태그 달기(사용자 생성 메타데이터)
28. 추천 글
29. 주요 페이지 체류시간
30. 사이트 체류시간(자료별/최초 접속 페이지별)
31. 총 참여자(활동적인 참여자 비율)
32. 업로드(항목 추가 예:기사, 링크, 이미지, 동영상)
33. 뷰(동영상, 광고, 이미지)
34. 위젯(새로운 위젯 사용자/들어간 위젯 수)
35. 위시리스트(리스트에 아이템 저장)
■ 각주 ________________
- 사용자 인터페이스(User Interface, UI)는 사람(사용자)과 사물 또는 시스템, 특히 기계, 컴퓨터 프로그램 등 사이에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일시적 또는 영구적인 접근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물리적, 가상적 매개체를 뜻한다. 웹마케팅 관점에서의 UI는 방문자가 원하는 콘텐츠를 이용하기 쉽게 설계되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본문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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