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을 기반으로하는 마케팅 효과 측정 |
안정적인 수익원이 없는 1인기업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 등으로 인해 저수익 비즈니스에도 많은 시간을 할애한다. 수익성과 수주 가능성이 높은 비즈니스에만 참여하고 싶지만, 경력과 가용 자원이 적은 1인기업으로서는 요원한 것이 현실이다. 1
저수익 비즈니스라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로 '일이 없는 것보다는 낫다'라고 생각하는 것도 한 몫 한다. 물론 단기적으로는 수익이 낮은 프로젝트가 일이 없는 것보다는 분명 낫다. 그렇지만, 이것을 마케팅 활동에 성공했다고 말하기는 어렵다. 생존을 위해서 어떤 일이라도 하는 것은 사업을 잘하는 길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1인기업의 마케팅 활동을 효과적으로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그것은 수익성과 함께 진행하게 될 일이 1인기업의 실력을 발전시키고 경쟁력을 키울 수 있는지를 스스로 평가해보는 것이다. 자신이 갖고 있는 역량, 관계, 명성에만 의존하는 비즈니스는 1인기업을 머지 않아 무방비 상태로 만들어 놓을 것이기 때문이다. 새로운 역량, 관계, 명성만이 1인기업을 장기간 번창하게 하는 유일한 방법이다.
새로운 역량, 관계, 명성으로 1인기업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전개하기 위해서는 매번 아래과 같은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져볼 필요가 있다. 물론 나에게 유리한 일만을 할 수는 없다. 그렇지만 지속적인 점검과 피드백은 양질의 1인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은 분명하다.
1인기업 마케팅 활동 측정지표 |
■ 연관글 보기
2010/03/12 - 1인창조기업과 유목민
2010/03/12 - 1인창조기업과 프리랜서의 차이점
2010/03/15 - 1인기업에게 비즈니스모델이란?
2010/03/19 - 1인기업의 자기계발은 '자기혁신'능력
2010/03/20 - 1인기업은 양적인 성장보다는 질높은 삶을 추구
2010/04/01 - 새장속의 새와 새장 밖의 새
2010/05/27 - 1인기업은 유동성과 유연성을 가져야 한다
2010/08/11 - 직업형태의 변화와 1인기업의 증가
2010/08/13 - 1인기업은 하나의 시장에서 최초가 되어야 한다.
■ 각 주_____
소셜미디어(Social Media)시대의 1인창조기업 평판관리 방법 (0) | 2012.03.14 |
---|---|
취미 삼아 하는 일에서 탁월한 성과를 내고 전문가로서 인정받기는 어렵다. (0) | 2012.03.12 |
1인창조기업 마케팅 효과 측정 방법 (0) | 2012.01.31 |
광고(Advertising), 마케팅(marketing), 홍보(Public Relations), 브랜딩(Branding) (0) | 2011.11.02 |
1인기업 퍼스널브랜드 구축을 위한 이름, 닉네임, ID 결정 방법 (0) | 2011.03.03 |
개인브랜드는 남들보다 낫기 보다는 남과 달라야 한다. (0) | 2010.09.03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