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기업 1인경영시대 : (주)비즈웹코리아

1인기업 1인경영시대(강력한 개인으로 살아가는 방법)


강의 / 컨설팅/ 자문요청 안내

 

지식이 경쟁력의 원천인 사회에서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는 현업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실용적 경영지식을 전달합니다. 1인기업, 경영전략, 비즈니스모델링, 디지털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소셜미디어 마케팅, 콘텐츠 마케팅, 마케팅 전략수립과 실행방안, 창업 등과 관련하여 강의, 컨설팅, 자문, 도서집필 등에 대한 문의 바랍니다.  

 마케팅이란 무엇인가 : 마케팅을 광고나 영업활동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빙산의 일각으로 마케팅을 바라보는 것입니다. 마케팅은 신제품개발, 포장, 패키징, 브랜드, 유통, 광고, 홍보, 가격결정, 판매촉진 등을 모두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좋은 제품이 있어야 하고, 제품의 가치에 맞는 가격을 받아야 하고, 구매하기 편한 곳에 유통되어야 하고, 이것을 소비자들이 알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마케팅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1.php?sub=01 참조하세요

경영전략과 비즈니스모델고객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문제가 기업의 비즈니스 운명을 결정합니다. 왜 이 사업을 해야 하는 지, 고객은 왜 구매하고 구매를 하지 않는지, 왜 협력자를 찾아야 하고 어떤 관점으로 관계를 맺어야 할지를 고민합니다. 왜 고객과의 공감이 중요하고 어떻게 이루어져야 하는지와 어떤 과정으로 비즈니스를 반복하고 확장할지를 학습합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2.php?sub=02 참조하세요

디지털마케팅 / 온라인마케팅 / 소셜미디어 마케팅 : 현재 마케팅 분야에서는 디지털을 중심으로 한 일대 혁명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대가 도래한 것입니다. 디지털 마케팅이란 무엇이며, 이러한 변화의 흐름 속에서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까요? 디지털마케팅 전략 과정에서는 디지털 마케팅의 정의와 변화에 대한 이해,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한 구체적 전략 수립방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디지털 마케팅 시대의 도래에 따른 주요 마케팅 키워드를 익히고 각 마케팅 채널에 꼭 맞는 전략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3.php?sub=03 참조하세요

인터넷쇼핑몰 창업과 운영 : 인터넷쇼핑몰 핵심은 목표로 하는 소비자가 어떤 매체를 주로 이용하는지, 어느 콘텐츠를 주로 소비하는지, 그들의 관심을 정확히 파악하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 형태로 소셜미디어와 모바일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4.php?sub=04 참조하세요

기업가 정신과 창업실무 : 분명한 것은 인간의 평균수명은 증가하고 있고 기업이나 국가에서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기에 한계가 있다는 것입니다. 설사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한다고 해도 직장인의 숙명은 언젠가는 회사를 그만두는 것입니다. 100세를 사는 시대에 직장인으로써 고용에 불안을 느끼는 것보다는 자신의 경험과 네트워크를 활용한 창업이 훨씬 매력적일 수 있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5.php?sub=05 참조하세요

1인기업 1인경영시대 자신을 브랜드화 하기 위해 당장 회사를 떠나라는 것이 아닙니다. '기획하면 ○○○이지', '제품 개발은 ○○○에게 맡겨야 돼'와 같이 특정 업무에서 최고가 된다면 그 자체로 브랜드가 될 수 있습니다. 삼성, 현대, LG 등의 직장 개념으로 자기를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마케팅전문가, 커뮤니케이션전문가, IT전문가와 같이 직업인으로서 자신을 바라봐야 합니다. 직장이 아닌 직업인으로서 일을 해석하면 회사를 퇴직한 후에도 자신의 이름만으로 비즈니스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나의 이름으로 산다는 것, 퍼스널 브랜드를 가진다는 것은 시간의 차이는 있지만 결국 모든 사람들이 맞닥뜨린 현실입니다.

- 자세한 내용은 http://bizwebkorea.com/default/mp4/mp4_sub6.php?sub=06 참조하세요


■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블로그 운영자 연락처

    ▷ 이름 : 은종성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

    ▷ 홈페이지 : bizwebkorea.com 

     동영상콘텐츠 서비스 : interviewer.co.kr

    ▷ 이메일 : ceo@bizwebkorea.com

    ▷ 연락처 : 070-8275-8245



은종성 대표 경력사항

 

- (주)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Knowledge Content & Export Consulting)

- 도서출판 책길 대표(편집장)
- 경영학박사(마케팅전공) / 창업학석사(대한민국 최초) / 공학사(산업공학)

- 경영지도사(중소벤처기업부) / 품질관리기사(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외 10여종

- 저서

 * 마케팅의 정석/도서출판 책길/은종성 저

 * 인터넷 마케팅&사업계획서 만들기(쇼핑몰을 위한)/e비즈북스/은종성저

 * 창업실무(대학생을 위한)/양성원/은종성외 공저

 * 1인기업 실무지침서(창조경제시대 삶의 방식)/정일/은종성 저

 * SNS를 활용한 우리점포 알리기/에이드북/은종성 저

 * 마케팅이 살아 있는 쇼핑몰 사업계획서 만들기/e비즈북스/은종성저

 * 인터넷쇼핑몰 실무지침서/길벗출판사/은종성저

 * 소셜미디어로 세상과 소통하기(공무원표준교재)/중앙공무원교육원/은종성저 

 * 시니어세대를 위한 성공창업경제학/두남출판/은종성 외 공저

 * 인터넷쇼핑몰 창업가이드/신용보증기금/은종성저


강의 출강 안내  

- 주요 강의 컨텐츠 : 1인기업 1인경영시대, 마케팅전략수립 및 실행방안, 디지털마케팅, 온라인 마케팅, 인터넷쇼핑몰 창업과 운영, 비즈니스모델링, 기업가정신, 창업 등  

- 강의 실적 : 100여개 기관, 기업에서 매년 300회 이상 강의(출강) 진행.


■ 강의 수행실적

- 공공기관 : 중소벤처기업부, 인사혁신처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창업진흥원, 서울산업진흥원, 부산경제진흥원, 대전테크노파크, 강원테크노파크,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100여개 기관

- 기업 : 네이버 창업캠프, 금호타이어, CJ헬로비전, CJ푸드빌, 대교그룹 300여개 기업 

대학 : 고려대학교, 호서대학교, 한밭대학교, 대전대학교, 원광대학교, 영남대학교 등 50여개 학교



컨설팅 / 멘토링 등 안내

 

- 주요 컨설팅 영역 : 마케팅 전략 수립, SNS전략 수립 및 실행방안, 유통전략 수립, 인터넷마케팅 전략 및 실행방안, 온/오프라인 홍보방안, 사업타당성분석, 콘텐츠 생산 및 운영방안

- 컨설팅 실적 : 최근 3년간 200여 기업 / 기관 / 개인 컨설팅 수행

■ 컨설팅 수행실적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는 경쟁력 및 차별성을 갖춘 전문인력의 확보, 체계적으로 축적된 Knowledge Base 확보, 강력한 실행력 확보 차원에서 강점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프로젝트의 성공기반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주식회사 비즈웹코리아 컨설턴트는 최근 5년간 300여개 기업 이상을 컨설팅 해왔습니다. 물류에 강점이 있는 국내 대기업의 해외직수사업 마케팅전략 수립 컨설팅, 정부기관인 한국00000연구원 중소기업 진단 키트(KIT) 개발 용역 등 대기업, 정부기관,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컨설팅 경험을 축적해왔습니다. 


논문발표  
A Study on the Effect of Blog Characteristics on Satisfaction and WordOf-Mouth Intention - Focusing on the Moderating Effect of Consumer Knowledge / International Journal of Information Processing and Management(IJIPM) Volume4, Number5, July 2013 
- 블로그 특성이 만족과 구전의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소비자 지식수준의 조절효과를 중심으로- / 은종성 / 대전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 20112년
- 블로그방문자의 행동특성에 대한 실증연구 / 은종성 / 대전대학교 대학원 논문집(14권2호) / 2012년
- 대전지역 특화거리 활성화를 위한 효율적인 인터넷 활용방안 연구 / 소상공인진흥원 / 2008년

- 인터넷쇼핑몰 소비자의 방문행동특성에 대한 실증연구 / 한국창업학회 / 2008년

- 인터넷쇼핑몰 비즈니스모델 평가 방법 개발을 위한 탐색적 연구 / 한국창업학회 / 2008년 

- BMO 평가모형을 이용한 인터넷쇼핑몰 비즈니스모델 자가평가 방법론에 대한 사례연구 / 한국벤처창업학회 / 2007년